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를 회사, 관공서, 은행 등에 여러 목적으로 제출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이때 가장 편한 방법은 인터넷으로 무료 발급을 하는 방법입니다. 인터넷으로 어떤 절차를 통해 발급을 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
인터넷으로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를 발급하기 위해서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로그인을 하기 위해 공동 인증서, 금융인증서, 간편 인증(카카오톡, 네이버 등) 중 한 가지가 필요합니다. 요즘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이용하고 코로나 QR 체크인 때문에 간편 인증을 많이 사용할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금융인증서를 선호하는데 그 이유는 공동 인증서보다 훨씬 편하며 간편 인증을 사용할 수 없는 곳에서도 금융인증서는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럼 발급 방법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접속합니다.
국민건강보험 상단에 로그인 하기를 선택합니다.
2. 로그인을 합니다.
간편 인증, 공동 인증서, 금융 인증서 중 가장 편한 방법으로 로그인합니다.
3.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을 선택합니다.
방문자별 맞춤 메뉴에서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을 선택합니다.
4. 조회를 합니다.
조회 버튼을 선택합니다.
5. 프린트 발급 또는 팩스 전송을 선택합니다.
하단에 프린트 발급과 팩스 전송이 있습니다. 프린트 발급을 누르면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를 PDF 파일로 저장할 수 있어 메일이나 카카오톡 등으로 보낼 수도 있습니다. 팩스 전송의 경우 팩스 번호를 입력하면 팩스로 전송이 가능하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등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