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똥 잘싸는법, 쾌변, 변비 직빵 해결방법, 건강한 배변 습관 만들기

by 청소꾼 2021. 4. 8.

똥을 시원하게 싸는 건 정말 상쾌한 일입니다. 그러나 그렇지 않은 분들이 많습니다. 변비, 묽은 똥을 계속 보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서구화된 식습관과 불규칙한 습관 등 여러 가지 이유로 똥을 시원하게 싸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 여기서 똥 잘싸는법을 가르쳐드리겠습니다.

 

1. 변비가 있는 경우

 

변비가 있는 경우 쾌변하는 방법은 변비를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정답입니다. 그럼 어떻게 해결할까요? 변비는 불규칙한 배변습관이 원인인 경우가 많습니다. 변의가 느껴지면 바로 화장실을 가야 하는데 여러 가지 이유로 화장실을 바로 못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일이 반복되면 대장이 변의를 느끼지 못하고 변비가 생기는 것입니다. 일단 가장 중요한 것은 변의가 있으면 밖에서도 화장실을 바로 가는 것입니다. 집 아니면 화장실을 가는 것을 꺼려하는 분이 계신데 소독제와 물티슈 등을 챙겨 다니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하지 않으면 아래 소개드리는 방법으로 변비를 해결해도 다시 변비가 생길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 서울우유 나 100% 한 통과 불가리스와 같은 요구르트를 한 개를 섞고 집안 따뜻한 곳에 하루 이틀 방치합니다. 그럼 요거트가 만들어집니다. 충분히 바뀌었을 때 냉장고에 넣고 하루에 한 잔씩 드시면 됩니다. 그냥 드시기 힘들 때 올리고당을 섞어서 드시면 좋습니다. 이렇게 며칠 드시면 신호가 바로 올 것입니다. 효과가 아주 좋습니다. 조금 귀찮아도 꼭 해보시기 바랍니다. 최고의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꾸준히 드시면 피부도 굉장히 좋아집니다.

 

2. 묽은 똥을 싸는 경우

묽은 변은 참을 수 없는 경우가 많고 갑작스럽게 화장실을 가고싶어집니다. 그리고 똥이 마려워서 배가 아픈 것이 날카롭게 아프기도 합니다. 저는 대부분 묽은 똥을 싸고, 전날 기름진 음식을 먹었을 경우 항상 배가 많이 아프면서 묽은 똥을 쌌습니다. 하지만 이제 거의 묽은 똥이 나오지 않고 가래떡처럼 똥을 쌉니다. 어떤 방법으로 고칠 수 있었는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안남미로 식사하기입니다. 안남미는 동남아 지역의 쌀로 우리가 먹는 쌀보다 칼로리는 20 ~ 30% 낮습니다. 그리고 소화가 잘되고 장에 좋기로 유명합니다. 제가 싱가포르에 한 달 정도 있었는데 그때 안남미를 먹었습니다. 그땐 안남미의 효과를 모르고 밥을 열심히 먹었는데 화장실에 가서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화장실에 가서 깜짝 놀란 건 그때가 처음이자 마지막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똥을 싸는 느낌은 정말 부드럽고 가벼워서 평소와 비슷하겠다 생각했는데 물을 내리려고 확인해보니 용 한 마리가 있었습니다. 거의 관장을 한 것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꾸준히 드셔 보시면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 노니주스 마시기입니다. 노니는 염증을 가라앉혀 주는데 아주 좋다고 합니다. 앞서 말씀드려다시피 저는 묽은 똥을 많이 쌌는데, 이 원인이 염증이라고 생각을 하고 아침저녁으로 노니주스를 소주잔 반 컵 정도를 마셨습니다. 그리고 그 효과는 대단했습니다. 며칠 꾸준히 먹으니 가래떡 똥이 나오기 시작하고 몇 달 먹고 이제는 먹지 않는데도 가래떡 똥이 나옵니다. 묽은 변을 보시는 분은 꼭 노니주스를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단, 노니주스도 본인에게 맞는 것이 따로 있는 것 같습니다. 제가 원래 마시던 것이 가격이 조금 비싸서 다른 것을 마셔봤는데 효과도 없고 맛도 없었습니다. 맞는 것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3. 잔변감이 있는 경우

잔변감이 있는 경우 원인은 다양하지만 흔한 원인 두 가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첫번째는 변비, 두 번째는 치질입니다. 변비의 증상이 복부 팽만, 식욕 부진, 소화 불량도 있지만 잔변감도 변비 증상 중 하나입니다. 변비는 위에서 해결하는 방법을 말씀드렸습니다. 꼭 따라 해서 해결해보시기 바랍니다.

 

치질의 증상은 똥을 쌀 때 출혈이 있거나 항문 주위에 살이 튀어나오는 것, 항문에서 분비물이 나오는 등 다양한 증상이 있습니다. 이 중 잔변감도 치질의 증상입니다.

치질 때문에 잔변감이 있어 똥을 싸도 시원하지 않다면 당연히 치질을 해결해야 하는 것이겠죠? 저도 치질을 경험했고 지금은 자가 치료를 성공했습니다. 제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술은 치질에 정말 안 좋다고 합니다. 술을 아무리 좋아하셔도 치질을 고치기 위해서는 금주가 필요합니다.
맵고 자극적인 음식 피하기 입니다. 술과 최고의 조합이라서 굉장히 힘들 것 같습니다. 하지만 술을 끊으면 자극적인 음식도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인터넷에 치질시트라고 검색을 하면 상품이 많이 나올 것입니다. 한 시간의 텀을 두고 5분씩 앉아있는 것인데 이게 최고의 효과를 줍니다. 플라스틱으로 만들었는데 가격이 비싸서 사용하지 않으려고 했습니다. 근데 치질이 심해져 속는 셈 치고 구매를 했습니다. 제가 구매했을 당시 가격은 10만 원 정도였는데 20만 원이라도 전 이것을 살 겁니다. 꼭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위 방법으로 치질을 개선하거나 완치했다면 잔변감이 없어지며 쾌변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